엑셀 기타2. 엑셀 365버전 코파일럿(Copilot)사용법
1. 코파일럿이란 무엇인가?
코파일럿(Copilot)이란 Microsoft의 자회사인 GitHub에서 개발한 AI코딩 툴입니다.
최근 Microsoft의 Office 중 Excel, PPT, Word, Outlook등의 여러 Tool에서도 이 코파일럿을 한번에 사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형식의 서비스로 도입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부조종사라는 의미를 지닌 ‘코파일럿’은 기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ai를 결합해 사용자가 올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비서 역할을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관련 서비스 중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며, 기업과 개인 등 다양한 사람들에게서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코파일럿과 윈도우 연관성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서는 설치가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코파일럿의 설치 과정은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은 ‘윈도우11’에서만 동작하며, 윈도우 최신버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1을 확인했다는 전제 하에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에 접속해서 윈도우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하고, 만약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다면 이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미지 출처 : microsoft
3. 사용 사례
① 엑셀
사무환경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엑셀에서는 간단한 채팅을 통해 원하는 기능을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챗봇형 프로그래밍이 엑셀에서 바로 구현가능하도록 기능화됩니다. 코파일럿 채팅창을 활성화시키고 채팅창에 현재 불러온 데이터에서 원하는 데이터 분석을 요청하면, 간단하게 함수나 수식 없이 자동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주며 원본데이터 손상 없이 새로운 시트에 표시도 가능합니다. 만약 코파일럿이 제공한 데이터를 수정을 원하며 채팅에 코파일럿과 대화를 통해 수정된 데이터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②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에서는 코파일럿을 실행시켜 채팅창에 원하는 세부정보를 추가해주면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의 파워포인트를 슬라이드를 자동으로 완성해 줍니다. 완성된 슬라이드에서 문구를 검토하고 사용자가 직접 수정하는 것으로 높은 완성도를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이미지를 변경을 원하며 이미지 변경을 해줘라는 명령을 통해 이미지도 바꿀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효과도 자동으로 채팅만 하면 구현 가능합니다.
② 아웃룩
매일 받는 이메일에서 대해서 코파일럿이 적용된 아웃룩에서는 회신해야 할 중요한 이메일과 통상적인 메일의 구분, 우선순위를 자동으로 정하여 중요한 이메일을 강조 표시하는 것으로 메일의 확인작업의 공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코파일럿은 아웃룩 모바일에서 강력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받은 이메일 내용을 요약해 줄 수도 있으며 엑셀 데이터를 사용하여 회신 초안을 작성시킬 수 있습니다.
4. 향후 전망
① MS코파일럿 설치방법과 출시일
자세한 설치방법은 별도로 포스팅 했습니다. 하기 링크를 참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