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기타3. ChatGPT PowerPoint 추가기능 사용법
1. ChatGPT PowerPoint 추가기능이란
파워포인트에는 여러가지 추가기능(add-in)이 있습니다만, 최근 대화형 AI인 ChatGPT를 이 파워포인트에 직접 접목하여 만들어진 ChatGPT PowerPoint라는 추가기능이 인기가 많습니다. 이 기능은 한번 Add-in하는 것으로 원하는 특정 키워드를 입력만 해주면 AI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슬라이드를 자동으로 생성하며, 디자이너 기능을 통해 그림의 배치, 각 슬라이드의 구성도도 자동으로 바꿔주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2. ChatGPT PowerPoint 추가기능 사용법
실제 PPT화면에서 추가기능의 설치방법,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① MS Office 365버전을 기준으로 홈 탭 → 추가기능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ChatGPT PowerPoint라는 추가기능을 찾아서 "추가"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그러면 하기와 같이 홈 탭에서 ChatGPT PowerPoint라는 버튼이 생성됩니다.
④ ChatGPT PowerPoint버튼을 누르고 Presentation Topic이라는 란에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⑤ Number of Slides라는 칸에 해당 키워드로 생성하고 싶은 슬라이드의 개수를 기입합니다. 현재는 3~10개 사이의 슬라이드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⑥ Create Slide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해당 키워드에 맞는 슬라이드가 형성됩니다.
3. ChatGPT PowerPoint 사용사례
상기 사용방법으로 저는 "1:다수의 사람들"이라는 키워드를 입력시켜 ChatGPT PowerPoint 추가기능을 사용 자동으로 생성시킨 결과 하기 이미지 처럼 여러 방면에서의 디자인으로 슬라이드가 자동생성되었습니다.
또한, 하기와 같이 GPT 추가기능으로 자동생성된 슬라이드 이미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디자이너 기능을 추가로 활용하면 같은 테마의 다른 형식의 슬라이드도 자동으로 생성되서 선택지를 고를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세요.